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김도균 인연' 정재용까지 품었다. 서울 이랜드 영입 폼 미쳤다

by 구름을이은 2024. 1. 17.
반응형

서울 이랜드 FC가 1월 17일 전천후 미드필더 정재용을 영입발표하며 탄탄한 미드필더진을 구축했다. 이전 시즌까지 김도균 감독과 함께 수원 fc에서 활약한 정재용의 영입으로 서울 이랜드는 K리그 1로 승격하기 위한 힘을 보탰다.

 

'김도균 인연' 정재용까지 품었다. 서울 이랜드 정재용 영입

정재용은 K리그 통산 248경기 24골 10도움을 기록한 베테랑 미드필더이다. 정재용은 2013년 안양에서 데뷔하여 울산, 포항, 부리람을 거쳤다. 이후 김도균 감독의 수원 FC에서 네 시즌 동안 78경기 11골 4 도움을 기록하며 김도균 감독 축구의 핵심으로 자리 잡았다. 특히 2020 시즌에는 함께 승격의 기쁨도 나눴다.

출처 서울이랜드

188cm/83kg의 피지컬을 갖춘 정재용은 중원 장악 능력과 중거리 킥력, 날카로운 패스 능력이 장점으로 평가받는다. 또 지난 하나원큐 K리그 승강 PO 2023에서 수원FC의 잔류를 결정짓는 득점을 터트리는 등 중요한 상황에서 득점력까지 갖춰, 팀의 경기 운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정재용은 "서울 이랜드 FC에 오게 되어 영광이다. 김도균 감독님과 다시 만나게 되었는데, 누구보다도 감독님을 잘 이해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서울 이랜드 FC의 승격을 위해 경기장에서 헌신하고, 선수들이 하나로 뭉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축구선수 정재용은?

1990년 9월 생인 축구선수 정재용은 경남 진주시에서 출생했으며 진주봉래초, 대신중,대신고, 고려대를 졸업했다. fc안양에서 프로 데뷔하여, 울산현대, 포항 스틸러스, 부리람유나이티드, 수원 fc를 거쳐 이번에 서울 이랜드로 입단하였다.

188cm, 80kg의 뛰어난 체격조건을 바탕으로 중원에서 강한 수비력을 보여준다. 센터백들 이상의 좋은 피지컬로 몸싸움에서 좋은 능력을 보인다. 뿐만 아니라 공격 가담능력과 위협적인 중거리슛 능력까지 갖추고있다. 특유의 베테랑다운 클러치 능력도 지녔다.

단점은 느린 주력. 수비력은 뛰어나지만 빠른 공격 전개에서 허술함을 보일 때가 있고 종종 위기 상황에서 불안한 모습이다. 중거리 킥력이나 힘은 좋지만 타 미드필더에 비해 많은 활동량을 자랑하거나, 뛰어난 플레이 메이킹을 보이는 데는 무리가 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