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충청북도, 음성군, 진천군과 국토교통부에서 함께 진행하는 초소형 전기차 공유 서비스가 충북혁신도시 내에서만 운행할 수 있는 조건으로 시행되고 있다. '2021년 충청북도 스마트시티 챌린지'의 제목으로 2021년 12월 27일부터 2022년 02월 28일까진 진행되는 초소형 전기차 공유 서비스를 알아보자.
충북혁신도시 초소형전기차 공유 서비스
충북혁신도시 내에서만 운행 가능한 초소형 전기차 공유 서비스. 퍼스널 모빌리티라고 하는 초소형 전기차 공유 서비스는 충북혁신도시 지역 탄소감축을 위한 사업으로 국토교통부, 충청북도, 음성군, 진천군, 충북 과학기술혁신원, (주)스프링클 라우드, 청주대학교 산학협력단 컨소시업과 대창모터스가 함께 시범운영 중이다. 2021년 12월 27일부터 공유서비스가 시작되어 충북혁신도시 내 지정된 10곳에 초소형 전기차 무료 공유 서비스를 충전 및 이용할 수 있다. 2022년 2월 28일까지 진행된다.
초소형전기차 충북혁신도시 이용방법 (무료)
초소형 전기차 무료 공유 서비스는 '타U' 앱을 다운로드하여 EV Sharing으로 진행 가능하다. 전화번호 인증, 운전면허증 등록 및 만 21세 이상만 가능한 서비스이다. 이용시간대를 미리 예약하여야하고 이용 가능한 시간대에 지정된 10곳에 전기차량 중 가능한 차량을 예약하면 된다. 예약 후 지정된 장소, 시간에 초소형 전기차를 '타U' 앱에서 차량 키로 열고 닫을 수 있다.
조작 방법은 아래 사진과 같다.
유의사항으로는 반납 장소에 주차를 미이행 하면 24시간 이용이 정지된다던지, 반납 지연 시 30일 이용 정지, 분실 및 도난, 파손이 일어날 경우 각 위반사항에 따른 페널티 및 비용 보상 등이 있을 수 있다.
긴급 출동접수는 (주)대창모터스 (전화 043-525-6336)에서 진행하며 사고 접수는 현대해상 화재보험에서 진행한다.
충북혁신도시 내 초소형전기차 대여, 반납 위치
충북혁신도시 내 초소형전기차 공유 서비스 반납(충전) 및 대여 장소는 총 10군데가 있으며, 장소는 다음 사진의 지도와 주소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반납 후엔 반드시 충전을 해주는게 좋을 것 같고 이용요금이 없고, 충전 요금도 당연히 없는 공유 서비스인 만큼 다음 사람을 위해 깨끗하게 타면서 안전 운행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