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문클리핑 또는 이슈

배우 김호창 결혼 발표. 웨딩 화보 공개

by 구름을이은 2022. 2. 16.
반응형

드라마 '푸른 거탑'으로 인지도를 넓혔던 배우 김호창 씨가 결혼을 발표했다. 지난 1월에는 원인 미상의 바이러스 감염으로 한동안 입원 및 통원 치료를 해오다 정상 수치로 돌아와 주변의 걱정을 샀던 그가 이번에는 주변의 부러움을 사며 결혼 소식을 알려왔다.

 

배우 김호창 결혼 발표. 예비 신부는 누구?

김호창 결혼발표
김호창 결혼발표 출처 세계일보

2월 16일 해피메리드컴퍼니는 “배우 김호창이 오는 3월 26일 오후 2시 서울 모처에서 결혼식을 올린다”며 웨딩화보를 공개했다. 공개된 사진에는 다양한 콘셉트로 다정하고 환하게 웃는 배우 김호창과 그의 예비신부가 눈길을 끌었다. 

최근 김호창은 최근 영화 촬영을 마무리하고 휴식기를 갖고 있다며 “갑작스럽게 몸이 안 좋아서 입원하게 됐다. 소식을 들은 많은 팬과 지인이 걱정해 줘서 지금은 완쾌됐다. 결혼이 얼마 남지 않다 보니 이래저래 밀린 결혼을 준비하며 정신없는 나날을 보내는 중”이라는 근황을 전했다.


김호창은 "예비신부와 지인을 통해 처음 인연을 맺게 됐다"며 “예술을 하던 친구여서 항상 저를 위해 긍정적인 말을 해줬고, 어떤 일이든 감사해하며 함께해 줬다 “고 말했다. 또한 "그 배려심에 반해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라고 덧붙였다.


예비신부는 9세 연하의 직장인으로 예술 관련 일을 하는 일반인으로 알려졌다.

김호창 결혼발표김호창 결혼발표
김호창 결혼발표 출처 세계일보

배우 김호창 간단 프로필

배우 김호창
배우 김호창

배우 김호창은 1984년 4월 21일 생으로 올해 37세이다. 포항시 출생의 그는 단국대학교 공연영화학부 휴학 중이며, 2009년 SBS 11기 공채 탤런트로 데뷔하였다. 그의 소속사는 일이 이 육 컴퍼니이다.

 18세 때부터 대구에서 연극을 시작한 김호창은 국립극단 최연소 객원단원으로 주목을 받았다. 이후 2009년 SBS 11기 공채 탤런트에 합격해 처음으로 맡았던 비중 있는 역할은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의 김병수이다. 하지만 그 후에 그의 연기 활동이 잘 풀리지 않은 탓에 연기를 포기할까 하는 생각도 했다고 한다.
그러던 중 푸른 거탑의 김상병 역으로 주목받았다. 첫 팬미팅이 이때 열리기도 하는 등 인지도를 높인 작품이다. 후임들을 말도 안 되는 방법으로 군기를 잡고 유난스러운 예민함을 보이는 등 인간흉기라 불리는 '사이코' 역할인데, 다른 방송에서의 실제 모습을 보면 인상도 순하고 말투도 조곤조곤하다고 한다. 

이후 드라마 ‘산부인과’, ‘내 여자 친구는 구미호’, ‘49일’, ‘무사 백동수’ 등에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래피를 쌓았다.

728x90
반응형

댓글